재테크공부

헤이카카오에 어린이 맞춤형 AI '키즈모드' 탑재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깨눈이엄마 2021. 11. 22. 11:10

안녕하세요~수달이예요^^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자사 인공지능 (AI) 서비스에 헤이카카오에 키즈모드 기능을 탑재했다고 합니다. 

키즈모드는 음성명령을 내릴때 어린이에게 적합한 콘텐츠를 틀어주는 기능으로 키즈 콘텐츠 강화 차원에서 마련되었다고 하네요. 

 

울집 아이에게도 희소식인거 같아요. 아이들이 기능 조작보다는 말로 이렇게 음성명령을 하고 피드백 받는걸 좋아하고 편리해 하거든요. 

 

헤이카카오 앱을 비롯해 카카오미니, 미니헥사, 미니링크 등 카카오의 모든 스마트 디바스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를 통해 헤이카카오앱 설치 또는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후 간단한 가입과정을 거친후 

[서비스설정] - [키즈설정] -> 각 기기별로 '키즈모드'를 켜면됩니다. 

카카오미니, 미니헥사, 미니링크 등에도 적용 가능합니다. 

 

키즈모드를 켜면 헤이카카오 앱 디바이스로 음악을 감상하거나 음성으로 카카오톡 보낼때 뉴스 날씨 등 음성콘텐츠를 이용할때 어린이에게 적합한 콘텐츠를 선별해 제공한다고 합니다. 

 

우리 아이 너무 좋아하겠쬬?

맨날 어른들 따라 하면서 오늘날씨? 신나는 음악 틀어줘? 하면 어른들이 좋아하는 신나는 노래가 나왔었는데.. ^^

 

키즈모드이기때문에

"음악틀려줘" 라고 명령하면 인기동요가 재생

"날씨알려줘" 라고 명령하면 "날씨가 맑고 반짝반짝 해" "흐려서 해님을 보기 어려워"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형태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합니다. 

 

신규 콘텐츠도 추가 되었습니다. 

동물을 소개하는 "들리는 동물원투어" "동물퀴즈" 등이 추가 되었고 기존 "칭찬하기" 기능에 칭찬 스탬프 기능을 별도 추가해 어린이의 올바른 생활습관을 유도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동물소리 들려줘"

"동물이야기 들려줘"

"동물원 투어할래"

"곤충관 투어할래"

아이들이 손쉽게 말로 할수 있으니 한결 어른들도 편해지겠네요^^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키즈모드 출시와 함께 국내 완구 1위 업체인 영실업과 손잡고 콩순이 AI 톡톡 제품도 개발했습니다. 유아동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콩순이 인형에 음성처리기술 통신 모듈을 탑재하고 헤이카카오의 키즈모드와 연동했습니다. 콩순이 인형에서 헤이카카오의 키즈모드 기능을 활용하고 콩순이 관련 동요랑 동화 콘텐츠와 콩순이 전용 스몰톡 콩순이 전용 콘텐츠도 추가로 제공하니 너무 좋은 기능들이 많아지고 있네요. 

 

우리 아이들이 많이 활용할수 있으니 아무래도 키즈콘텐츠도 많이 개발되고 좋아질거라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