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공부

미국 메타버스 ETF 라운드힐 볼

깨눈이엄마 2021. 11. 18. 16:51

안녕하세요 수달이예요^^

 

요즘 주위에서 재테크 공부 진짜 많이 하시죠? 저도 너무 늦게 눈을 떴어요. ㅠㅜ 부지런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봐도 들어도 모르는 것들은 공부하며 투자하고 있네요. 

 

요즘 주위에서 메타버스 메타버스 하자나요. 그래서 도대체 메타버스는 뭐야? 하고 공부하고 있어요

 

그중에 미국 메타버스 ETF에 투자를 결심했어요. 

그중에 ROUNDHILL 자산운용에서 메타버스 ETF를 출시 했더라구요. 

6월 30일에 최근 출시된 상품입니다. 

 

페이스북 설립자 이자 CEO인 마크 저커버그는 그룹명을 메타(Meta) 새로운 회사명과 로고를 공개하고 메타버스가 차세대 인터넷이자 새로운 챕터가 될 것이라고 강조하기도 하였잖아요. 

 

메타버스게임 플랫폼인 로블록스는 상장 당시부터 메타버스 관련주로 묶여 주가가 급등하기도 했네요. 

메타버스 혁신이 게임산업에서 발생할 것이란 전망에 힘이 실리고 대표적인 게임 플랫폼으로는 로블록스를 포함해 마인크래프트, 네이버제페토, 포트나이트 등이 거론되고 있네요. 

 

 

메타버스를 넣은 라운드힐 볼 메타버스 ETF(Roundhill Ball Metaverse ETF)가 상장되어서 티커 META로 거래되고 있고 이날 기준 ETF에는 엔비디아(10.17%)가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마이크로소프트(7.28%), 로블록스(6.41%) 등 구성되어 있네요.

 

아무래도 미래산업 시장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할거라 예상이 들어 저는 아직 직접 투자하기에는 부족함이 많으니

이렇게 ETF로 구성된 상품으로 매수하여 성장하는 걸 지켜봐야 겠네요. 

 

*투자권유글은 아니며 저도 공부해 나가며 써내려간 포스팅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