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일상과리뷰

이불을 꼭 개야 할까?

깨눈이엄마 2021. 11. 29. 09:00

안녕하세요 수달이예요.^^

문뜩 이불을 꼭 개야 할까? 하는 의문이 들어서 알아보려고 해요. 

 

"이불을 꼭 개야 할까요? ㅋㅋㅋ

이불은 잠을 잘때 필요한 침구의 하나인데 별다른 이유가 없으면 매일 사용합니다.

즉 이불을 예쁘게 개어 놓아봤자 금세 다시 사용해야 하므로

주제와 같은 질문을 하게 됩니다.

 

무엇보다 이불을 갰을때 장점이 딱히 없어 보입니다. ㅋㅋ

바닥에서 잠을 자고 자기전에 이불을 바닥에 까는 경우에는 

공간의 제약이 생기므로 개는 것이 좋겠으나

침대를 사용하는경우에는 최대가 차지하는 공간이 정해진 것이므로

공간의 제약 문제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다른 장점을 찾아보면 깔끔해 보인다는 것뿐인데

여기서 중요한 점은 침대를 보는 것도 침대에서 자는 '나' 입니다. 

 

내가 괜찮다고 판단했으면 문제가 되어지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불을 개는 것보다 개지 않는것이 건강에 좋다는 주장이 있습니다.

영국 킹스턴 대학의 스태픈 프렛러브 박사에 따르면

신체의 온기와 각질, 땀 등이 묻어 있는 상태에서 이불을 개면

 

그안에 진드기와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을 마련해주는 행동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이불을 개지 말고 그대로 두어 이불과 매트리스 등에 공기와 햇빛이 통하게 해

건조하게 만드는 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 

물론 이런 방법보다는 주기적으로 이불을 털어주고

 

세탁, 환기, 청소하는 등의 관리가 더 중요하겠으나 당의성을 따져보면 꼭 이불을 갤 필요는 없다는 겁니다. 

 

세균 번식 되지 않도록 주의해서 잘 이불 관리 해야 겠네요. 하지만 이불을 차곡차곡 개지 않아도 된다는 거네요. ㅋㅋ